본문 바로가기

취득세 카드납부 방법 (+농협카드, 법무사비 비교)

seren520 2024. 11. 15.

안녕하세요 부수샘 세랜입니다. 

이번 달은 저의 잔금을 앞두고 있습니다.

 

8월에 매수해서 11월에 잔금, 부동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이시라면ㅠ 저의 상황이 어떠실지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다이나믹한 9월을 보내고 아픈 10월을 보내고 ㅠㅠㅠ 이제 조금 나아진 11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픈 나날들..쿨럭

 

그 와중에 저를 그나마 정신차리게 한 것들은 부동산이 아닌 다른 것들 입니다. (포토샵공부,캠핑등..)

부동산에 대해서 생각하면 힘들기에 차라리 다른 것들로 생각을 전환하려고 했습니다. 

그래도 이제 마주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주는 저의 잔금일이 있습니다. 

 

잔금 과정에서 어떤 사건도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처절하게 준비중입니다. 

 

1. 취득세 할부준비

취득세가 천단위가 훌쩍 넘기 때문에 할부를 선택했습니다.

올해까지 농협에서 무이자 할부 최대 4개월까지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저는 인터넷, 앱으로 알아보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것 같아서 농협은행을 방문했습니다. (NH가 적혀져 있는 제1 금융 농협은행으로 가셔야 합니다) 

그래서 한 시간 가까이 직원분과 협력(?)하여 카드도 만들고 대출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수수료는 무료라고 들었습니다(지방세,취득세에 한해서) 지역별로 혜택이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1644-4000으로 전화해서 확인!)

 

만약 지금 취득세 할부 알아보고 계시다면 농협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평일 오전 농협은행 직접 방문도 추천드립니다, )

 

-NH농협은행 카드 4개월할부

-평일오전 은행방문 추천

-수수료 무료(0.8%) 지역별로 다르니 확인하기

 

 

+추가로, 일시로 한도상향을 신청해도 나의 소득(연봉) 의 40% 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2. 법무사비 준비 

 

법무사비가 요즘에는 법무통도 있고 등등의 많은 정보로 인하여 가격이 투명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영수증을 달라고 사전에 부탁을 드렸습니다.

수수료에 속하는 법무사비도 열심히 가격네고를 하고 있습니다. 

깎인 가격에서 조금 더 깎았는데 너무 무리하게 네고하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법무통보다 저렴하게 해주시는 곳들이 많습니다. (이제는 눈탱이가 줄어드는 시대가 온 것일까요..?)

 

 

 

 

이렇게 주시는 곳도 있고 , 수수료 항목으로 주시는 곳도 있습니다.

법무통 이용방법

 

법무통 앱을 깔고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기재를 하면 견적이 나옵니다.

 

 법무사님이 보내주신 견적과 비교하면 됩니다

-법무통으로 가격비교

-네고는 사전에, 무리하게는 하지 말자.

 

3. 복비 준비 

 

당연히 계약서 쓰기전에 사전 협의를 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만약 계약서를 이미 썼다면, 잔금일에 네고를 하려 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사장님께 연락을 드려서 네고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리 이야기하면 사장님 입장에서도 정말 힘든 상황이구나, 딱하다.. 이런 생각으로 측은지심으로 조금이나마 네고를 해주실 것 같아정말 자주 연락을 드려서 사전에는 경황이 없어서 못 깎았지만 추후에 네고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부동산 사장님 별로 다릅니다.매도한 부동산 사장님은 정말 1도 안깎아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매도 보다는 매수 부동산 사장님이 조금 더 깎아주시겠죠? 10만원,5만원 이라도 이 한푼이 소중한 상황이기에 열심히 네고 하고 있습니다. 일을 해주시는 사장님도 당황스럽지 않도록 잔금일에 네고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잔금일에 네고 하지 말자

-계약서 쓰기전에 네고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잔금준비는 당연히 어려운 것이고 가장 중요한 것이니 따로 기재 하지는 않겠습니다.정말 험난한 시간이었습니다ㅠ 

이번일을 경험하면서 느낀 것은 하나 부터 열까지 누가 대신 해주는 것은 없다, 그러니 내가 내 집이니, 책임지고 하자.

 

그리고 감사함 입니다. 가족과 사장님들 매도자, 세입자분 모두가 협력을 해주셔서 어려운 일들을 잘 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등기치는 그 날까지 조금 더 힘내겠습니다. 등기치는 날 추가 인증 후기 올리겠습니당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