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프레스티어자이 분양가 입지분석 (가격이 이게 맞나..)
과천 프레스티어자이 정보
안녕하세요 부수샘 래니 입니다. 오늘은 핫한 단지죠~ 과천의 대단지! 그것도 1군 브랜드 회사인 자이가
분양을 시작합니다. 과천 프레스티어자이! 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치
과천 프레스티어 자이 위치입니다.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7번지 일원
정부과천청사역 바로 앞으로 역세권 단지 입니다.
주변환경을 가보지 않아도 알 것 같은 반듯함이 보이네요
대장단지가 될 것 같네요
단지
1445세대 중 287세대가 일반분양을 합니다.
대단지 이지만 기존 조합원들이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그래서 분양경쟁율이 조금 더 치열할 것 같습니다.
전용 49/59/74/84/99㎡로 평형이 다양합니다.
넓직하게 잘 배치가되어있습니다. 가리는 부분이 거의 없이 전반적으로 무난할 것 같습니다.
트인뷰가 405동과 404동의 남동뷰 라인이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뭐..이게 중요할까 싶지만..ㅜ)
방한칸이라도 좋으니들어가고 싶습니다만(?)
평면도
49타입입니다. A,B 타입이 큰 차이없이 만들어졌습니다. 4베이로 선호도가 높은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20평정도인데 이런 구조가 가능하다니, (찾아보니 15평~20평 사이라고 합니다) 소형평형도 이제 3인~4인 가족 가능할 것 같습니다.
59도 A,B타입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각 타입별로 탑층은 다락방을 추가로 주어 탑층의 단점을 보완하려고 한 노력도 보입니다.
국민평형이라 불리우는 84입니다. 확실히 폭이 넓어지고 거실 주방 사이즈도 커졌습니다.
드레스룸은 라인별로 들어갈 수도 아닐수도 있다 합니다.
84C타입은 A,B 타입과 다르게 거실식당 공간이 더 큽니다. 실제로 보면 확연히 다를 것 같습니다.
84D 타입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거실이 한쪽 끝에 위치해서 가족간의 단합이 쉽지 않지 않을까...생각이 듭니다만.. (뭐 이게 중요합니까..ㅜ)
공홈에는 e모델하우스도 있으니 방문하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천 프레스티어자이 입지
프레스티어 자이의 입지는 어떨까요? 얼죽신이라 불리우는 요즘이지만 그럼에도 아는 사람들은 다 압니다. 아파트는 연식도 중요하지만 그 이상의 가치는 바로 위치, 입지 입니다.
과천 프레스티어 자이는 과천이라는 것 자체부터 입지가 우수합니다.
그 입지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수도권에서 중요한 1순위는 직장과 교통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미의 삶을 살아가는 저에게는 단연 1순위 입니다)
[직장 교통]
정부종합청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과천지식정보타운이 있습니다. 지하철로 이동이 가능한 위치인만큼 과천시 안에서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꿈의 거주지일 것 같습니다.
아래로 평촌,안양과 연결되어 안양시에서 살면서 과천으로 출퇴근 하는 분들을 종종 보았는데요, 과천에서 거주하면서 안양으로 출퇴근도 용이하겠습니다. 위로는 양재역과 붙어있어 양재, 강남쪽을 출퇴근도 좋아 보입니다.
그렇다면 강남역 까지의 거리와 시간은 어떨까요?
자차로는 30분 안으로, 대중교통으로는 40분 정도가 걸립니다.
과천에 살면서 강남으로 출퇴근이라니, 너무 좋습니다만 강남에서 사는게 더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강남직장인 이라면...)
[학군 환경]
그 다음으로 중요한 환경, 학군이겠습니다.
과천의 환경은 정말 좋기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예전부터 과천에 살고싶으셨다고... 가서보면 작지만 길도 반듯하고 공원도 많아 만족하며 살것 같습니다.
아쉬운점은 상권이 조금 적고 학원도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평촌 학원가로 학원을 다니기도 한다고 하는데 점점 학원도 늘면서 그럴인은 줄어들 것 같습니다.
프레스티어 자이는 문원초 배정이라고 합니다. 도보로 10분정도 거리입니다.
(동위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바로뒤에 문원중이 있으며 과천고도 근접하여 초중고 모두 한 곳에서 다닐 수 있겠습니다.
문원중은 특목고를 80명을 보내고 있는 우수한 중학교 입니다.
학급당 학생 수도 많은 편이네요, 공립학교로서 우수해 보입니다.
래미안슈르도 정말 좋은 단지인데 자이가 들어온다니 더불어 다같이 좋아지겠습니다.
과천 프레스티어자이 청약요건
끝으로 분양가와 입주요건 입니다. 가격이 높은 만큼 청약요건의 문턱은
낮아보입니다. 분양가는 생각보다 높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브랜드와 입지가 만나서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과천 프레스티어자이 분양가]
위와 같습니다.
49타입이 13억대
59타입이 16억대
74타입이 19억대
84타입이 22억대 입니다.
최근 분양한 방배 디에이치와 왜.. 가격이 비슷하네요
분양가격은 적정한 것일까요?
2008년식 래미슈르 30평형이 최근 30평대
가격이 16억입니다. 6억정도 더 비싼 상황입니다.
확실히 시세차익을 기대하고 접근할 단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2021년식 과천 위버필드가 34평형 20억선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과천 프레스티어자이는 저렴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과천안에 있는 단지들의 가격이 저렴하게 보이게 만드는 매직을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실거주하기에 제 값을 주고 입주하는 것 으로 시세차익이 꼭 중요한 것은 아니겠지만, 분양가가 높아 보이는 아쉬움은 남는 것 같습니다. (22억이면.. 갈 수 있는 더 상위지역이 하나..둘.. 셋..많습니다, 물론 제 기준입니다)
[자격요건]
그래서 일까요, 청약의 문턱이 낮아보입니다.
재당첨제한도 없으며 다주택자도 소유가능하다고 합니다.
와우... 경기인천서울 모두 가능! 돈만 있으면 달려가고 싶네요
물론 최근 고분양가 말이 많았던 신흥역 해링턴플레이스도 1순위 완판을 이루었다고 하니, 과천을 지켜보고 계셨던 분들의 고심이 깊어질 것 같습니다. (저..라면 구축을 먼저 볼 것 도 같습니다..그럼에도 가격이 중요한 것은 맞으닌까요)
그래도 정말 좋은 위치+브랜드+대단지 이기에 1순위 완판이 될 것 같습니다.
오랜시간 기다려온 분들이라면 위버필드보다 연식이 더 나으니 도전! 할 것 같습니다.
공홈에서 친절하게 정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분양일정은 다음주월요일부터 입니다.
신청하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
'제태크&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대출 규제로 인한 거래량 급감? (3) | 2024.10.11 |
---|---|
일산,평촌,분당의 재건축에 대한 생각( 주관적임) (1) | 2024.10.10 |
나의 부동산 매도&매수기 2탄( 크게 쳐맞고 깨달은 것들) (6) | 2024.10.08 |
나의 부동산 매도&매수기 (정답을 찾고 싶다_1) (2) | 2024.10.06 |
경읽남 25년 부동산 전망 정리 (집값은 비정상인가?) (11) | 2024.10.05 |
댓글